어차피 그들은 어떤 가치도 공유한 적이 없다.
이 법은 시장을 좌우할 정도로 몸집이 큰 소수의 플랫폼 기업을 ‘지배적 플랫폼 사업자로 사전에 지정해 감시를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법안은 관계 부처 및 국회 협의를 거쳐 이르면 내년 초 발의될 것으로 보인다.
플랫폼 공정 경쟁법 추진현행법으론 반칙행위 뒷북 제재… 미리 감시해 독과점 강화전 처벌네이버-카카오-구글 등 지정될 듯… 과징금.몇 년마다 지정할지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세종=송혜미 기자 1am@donga.
매출 6%→10% 올릴 가능성 윤석열 정부가 새롭게 ‘플랫폼 공정 경쟁촉진법(가칭)을 추진하기로 한 건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공룡 플랫폼 기업의 반칙 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공정거래법상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으로 이런 행위를 제재하려면 해당 기업이 지배적인 사업자라는 것을 입증해야 하는데.
다만 그 대상은 소수의 핵심 플랫폼 기업에 한정될 것으로 관측된다.
입점 업체에 최저가를 보장하라고 하는 등 자사 플랫폼의 거래 조건을 경쟁사보다 유리하게 해달라고 요구(최혜대우 요구)하는 행위 역시 규제 대상이다.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도 재개해야 합니다.
지난해 11월 27일 도쿄 육상자위대의 아사카주둔지를 방문해 10식 전차에 탑승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한국은 국제정세에 민감한 지정학적 숙명을 타고 났습니다.
현안인 강제징용 문제부터 풀어야 합니다.일본이 동아시아 지역 패권 대리인으로 부상했습니다.